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52)
경남 남해 1박 2일 여행기 - 1일차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여행기로 찾아뵙습니다. 경남 남해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1박 2일로는 부족할 정도로 아름다운 섬을 돌아보고 왔습니다. 2월임에도 불구하고 봄이 온듯한 따듯한 날씨 덕에 즐거운 여행이 되었습니다. 지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도로는 섬을 일주하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각 관광지마다 이동시간이 생각보다 오래 걸립니다. 또한 교통편이 편치 않은 관계로 자가용을 이용하여 여행을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남해 여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본문의 모든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다랭이 마을 저는 남해에 점심쯤 도착하여 다랭이 마을을 먼저 돌아보았습니다. 다랭이논은 경사진 산비탈을 개간하여 층층이 만든 계단식 논을 말합니다. 가파른 경사지에 있는 마을..
노트2 Thor kernel V0.29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크램프입니다. 요즘 업데이트가 뜸하던 Thor 커널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fix some memory issues - 메모리 관련 문제 수정 - fix some sound issues coming out of suspend - 대기모드에서 빠져나올시 소리문제 수정 - fix touchkeys respecting the backlight settings - 하단 터치 버튼 백라이트 문제 수정 - vibber interfrace update - ? - fix front camera taking picture - 전면 카메라 문제 수정 - update boeffla sound - boeffla sound 업데이트 - cpu optimizations - sho..
AOSP롬의 폰트 변경어플 Font Installer 안녕하세요? 크램프입니다. 오늘은 AOSP 커스텀롬에서 사용가능한 폰트 변경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삼성롬 4.1버전에서 사용가능하던 apk로 리팩된 폰트는 AOSP롬에서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직접 폰트를 구해서 인스톨해야하는데 잘못하면 부팅이 안될 수 도 있습니다. 이 작업을 간단하게 해주는 어플인 Font Installer를 소개 합니다. ※ 주의! 삼성롬이나 다른 회사의 기기에서 사용하면 부팅 불가 현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AOSP롬에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루팅된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루팅이 되어있지 않다면 루팅해주세요. 1. 준비물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다음 링크에서 다운받아 주세요. 다운로드 : https://play.google.com..
넥서스 7 2013 순정 복구 가이드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4.4 킷캣의 팩토리 이미지가 배포 되었습니다. 넥서스5의 경우 이미 나와있었지만, 다른 레퍼런스 기기는 2013년 11월 14일에 배포 되었습니다. 언락후 커스텀롬을 사용하시던 분들이나 깨끗하게 새로운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순정복구 가이드를 작성합니다. 다음의 방법은 기기의 모든 자료를 초기화합니다. 개인적으로 백업을 하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준비물 ADB & Fastboot 다운로드 넥서스7 2013 4.4 킷캣 팩토리 이미지 다운로드 https://developers.google.com/android/nexus/images#razor 위의 두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푸신후에 다음 화면처럼 한 폴더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2. 순정 복구 과정 기기는 언락이..
안드로이드 4.4 킷캣 변경점 및 스크린샷 안드로이드 4.4 킷캣(Kitkat)이 발표 되었습니다. 11월 1일 현재는 넥서스5에만 탑재되어 있으며 레퍼런스기기에 추후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비공식 롬으로는 커스텀롬 제작팀인 파라노이드에서 빌드한 넥서스7용 롬이 나온 상태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넥7에 올려보았습니다. 이글이 유용하셨다면 손가락 콕 찍어 추천해주세요! 먼저 킷캣에서 변화된 점을 살펴 보겠습니다. 다음은 안드로이드 킷캣 사이트에서 나와있는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1. 구글 음성 검색의 강화 : 홈화면이나 구글나우 화면에서 "Ok Google"을 말하면 음성 검색이 실행됩니다. 문자를 보내거나 음악을 듣거나 검색이 가능합니다. 2. 잠금화면에서 앨범아트가 상태바까지 전체화면으로 보입니다. 3. 전체 화면 모드의 강화 : 전체화면으..
넥서스7 4.4 킷캣 파라노이드 롬 킷캣 팀 꾸려서 한달 거의 업데이트 없이 대기를 타더니 롬을 바로 내놓는군요. 파라노이드 대단하네요. 오류없이 사용가능하다는 분들도 있는 것 보면 실사도 가능할 듯 보입니다. 일반 갭스도 떴네요. 정식버전인지 아닌지는 모르지만 다음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xda링크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506462 파라노이드 롬/갭스 다운로드 : http://www.paranoidandroid.co/roms/ 일반 갭스 : http://d-h.st/EIM
정읍 구절초 축제, 구절초 테마 공원 전라 북도 정읍의 옥정호 구절초 테마 공원에서는 구절초 축제가 한창입니다. 2013년 10월 5일 ~ 13일 까지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 기간이 아니어도 10월 내내 흐드러지게 핀 구절초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셨다면 손가락 꾹 눌러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절초 축제를 즐기시려면 "옥정호 구절초 테마 공원"을 찾아가시면 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은 네비게이션을 이용하시면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은 다음 링크에서 가는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구절초 테마 공원 가는 법 : http://www.gujulcho.co.kr/index.php?gujulcho=afhyfxtsx0 구절초 테마 공원 입구부터 이렇게 구절초가 흐드러지게 피어 있습니다. ..
소프트키와 물리버튼을 대신한다! GMD gesture control! - 1부 : 기본 설정 화면 밖에서 이루어지는 조작은 아무래도 손이 더 가기 마련입니다. 크기가 작은 핸드폰은 한손 범위 안에서 조작이 가능하여 큰 불편은 못느꼈습니다. 하지만 화면이 커지면서 두손으로 잡아야만 버튼조작이 가능하거나 손의 움직임이 많아져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제스쳐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소개하고자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이번에 넥서스7 2013을 사용하면서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이 후면부쪽으로 치우쳐 있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바닥에 놓거나 잡고 사용할때 버튼 조작이 쉽지 않습니다. 7인치 태블릿도 이런데 그 이상의 태블릿은 더 번거롭기 마련입니다. GMD Gesture Control은 스크린 영역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체스쳐를 입력받아서 지정한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