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넥서스7 2013

넥서스 7 2013 순정 복구 가이드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4.4 킷캣의 팩토리 이미지가 배포 되었습니다. 넥서스5의 경우 이미 나와있었지만, 다른 레퍼런스 기기는 2013년 11월 14일에 배포 되었습니다. 언락후 커스텀롬을 사용하시던 분들이나 깨끗하게 새로운 설치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순정복구 가이드를 작성합니다.




다음의 방법은 기기의 모든 자료를 초기화합니다. 개인적으로 백업을 하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준비물


ADB & Fastboot  다운로드


Fastboot&ADB.zip


넥서스7 2013 4.4 킷캣 팩토리 이미지 다운로드


https://developers.google.com/android/nexus/images#razor


위의 두파일을 다운받아서 압축을 푸신후에 다음 화면처럼 한 폴더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2. 순정 복구 과정


기기는 언락이된 상태이어야 하며 ADB와 Fastboot이 사용 가능하도록 드라이버가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드라이버 설치가 되지 않으신 분은 다음 링크를 확인하시고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넥서스 7 2013 윈도우 드라이버 설치 : http://crampstory.tistory.com/55


기기가 언락이 되어있지 않으신분은 다음 링크를 확인하시고 언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넥서스 7 2013 언락 : http://crampstory.tistory.com/56


드라이버 설치와 언락이 끝나신 분은 기기를 부트로더로 부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트로더 진입 방법은 전원+볼륨下 키를 동시에 누르고 계시면 됩니다. 부트로더로 진입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상태에서 컴퓨터와 넥서스7을 연결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지 않으면 진행이 안되니 필히 드라이버 설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준비물을 풀어 놓은 폴더에서 Flash-all.bat 파일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4.4 킷캣 운영체제가 설치되며 내장되어있는 모든 데이터는 삭제가 됩니다. 실행하시기전에 필히 백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실행후 다음과 같은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새로운 부트로더를 설치하고 4.4 롬을 설치하기위한 준비과정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다리시면 설치가 진행되며 설치 완료시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기기가 재부팅이 되며 구글 설정 화면이 뜬다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