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넥서스7 (nexus7) 2013 wifi 리뷰 - 외형편


넥서스7 2013 의 외형을 소개하고 크기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넥서스7 사양과 개봉기 : http://crampstory.tistory.com/49

넥서스7 성능편 : http://crampstory.tistory.com/51




추천은 블로거를 힘나게 합니다!


전면부와 후면부 전체의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면 디자인은 아무것도 없다는 느낌을 받게 합니다. 넥서스 기기는 전면 물리버튼이 존재하지 않으니까요. 후면디자인은 ASUS 마크만 없었더라면 조금더 깔끔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드는 디자인입니다.


이제 전면부부터 후면까지 각각의 부분에대해 상세한 사진을 보시겠습니다.



전면 우측 상단에는 이렇게 카메라와 조도센서가 달려있습니다. 120만화소의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가로모드로 사용시에 조도센서를 가려서 화면이 어두워질 수도 있습니다. 사용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면은 이부분을 제외하면 특별한 점이 없습니다.



하단부에는 충전 및 usb연결을 위한 포트가 존재합니다. 갤럭시류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포트의 상하 방향이 반대이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옆에 작은 구멍들은 스피커입니다. 하단에도 있고 상단에도 있어서 스테레오 오디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를 기준으로 우측 상단 사이드에 전원키와 볼륨키, 그리고 마이크가 달려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이 곡면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옆이라기보다는 약간 뒤쪽으로 치우친 버튼들은 바닥에 놓고 사용시에 누르기 불편합니다. 들고 사용시에는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버튼 감도는 기기마다 약간씩 다릅니다. 모든 버튼이 누르는 느낌이 없다는 분도 계시고 정상인분도 계십니다. 저는 불륨 하(下) 버튼만 약간 누르는 느낌이 없습니다.



후면 상단에는 스피커와 이어폰 구멍, 그리고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하단의 스피커와 스테레오를 구성합니다. 실제로 영상을 감상하거나 게임을 하실때 모바일기기에서 느껴보지 못한 스테레오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만 해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가진 모바일기기는 노트2와 아이패드2여서 그 두가지를 놓고 크기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노트2와 상당한 크기 차이가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사용시에는 약간 더 크다 라는 느낌입니다. 첫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하 베젤이 넓기때문에 실제 화면 사이즈는 조금 더 크다라고 느끼는 정도 입니다. 그래도 1.5 인치의 차이지만 눈이 편해지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