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파라노이드가 3.99.1 RC1 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오늘은 업데이트된 기능을 몇가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하세요! 어메이징합니다!



추천은 블로거를 힘나게 합니다!


이번 파라노이드의 업데이트는 4.0 메이저 업데이트를 노린 버전입니다. 윈도우로 치면 RTM, IOS로 치면 GM 버전이랄까요? 몇가지만 다듬어서 4.0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먼저 체인지 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 Theme Engine (with support for lockscreen theming)

- 테마엔진 (잠금화면 테마 지원)


- Launcher2 update (from CMs Trebuchet commits)

        - Set icon pack theme for launcher

        - Custom icons for homescreen shortcuts

- 런처2 업데이트 (시아노겐 모드 팀의 Trebuchet런처)

        - 런처의 아이콘팩 테마 적용

        - 홈화면 바로가기의 아이콘 사용자 임의 변경 가능


- HALO Mods

        - Control halo animations

            NOTE: Ping on unlock is now optional (default off)

        - long press HALO for status info (PIE mode only)

- 헤일로 기능

        - 헤일로 애니메이션 조절

           참고 : 화면 켜짐시 튀어나오기 기능 선택 가능 (초기값 꺼짐)

        - 헤일로 길게 누를시 상태 정보 표시 (파이 모드에서 가능)


- Tethering on T-mobile network no longer requires a log-in

- T-mobile(미국통신사) 테더링시 로그인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ScreenShot QuickTrash (discard screen shot directly from notification)

- 스크린샷 빠른 삭제 기능 (알림창에서 스크린샷을 바로 삭제 가능)


- Bug Fixes 

- 버그 픽스


- Code cleanup

- 코드 정리


넥서스 기기에 대한 체인지로그는 적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환경설정의 테마를 통해서 잠금화면의 테마가 변경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선 락스크린까지 지원하는 테마가 아직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본 런처의 아이콘에대한 기능도 2가지 추가 되었습니다. 마켓이나 xda에서 제공되는 아이콘팩이 적용 가능하며, 홈화면에 배치한 바로가기의 아이콘을 사용자 임의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기본런처를 쓰시는 분들에겐 좋은 소식일 듯 합니다. 


HALO의 기능에는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먼저 HALO의 애니메이션을 켜고 끌수 있습니다. 메시지 박스가 휙 돌아가면서 나타나거나 아무효과 없이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을 켰을 경우 알림이 있으면 화면이 켜짐과 동시에 알림을 다시 한번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ALO를 길게 누르면 시간과 배터리 시그널 상태등을 나타내는 작은 HALO들이 나타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자세한것은 다음 스크린샷을 통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위의 설정 메뉴를 보시면 추가된 몇가지 기능들이 보입니다.


1. Ninja mode : HALO가 나타낼 것이 없으면 화면에서 "완전히" 사라집니다. 알림이 오면 다시 나타납니다. 화면을 가리던 문제가 없어졌습니다.


2. Notification count : 전체 알림의 갯수는 녹색으로, 각각 앱의 알림 갯수는 빨간색으로 나타나던 기존의 기능이 보강되어서 둘중 하나만 나타나게 하거나 둘다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예 나타나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3. Enable message pop-up : 메시지 박스를 나타나게 할 수도 있고, Halo 아이콘만 나타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는 무조건 메시지 박스가 나타났습니다.


4. Message box animation : 수평으로 스와이프 했을 경우 나타나는 메시지 박스의 애니메이션이 변경 가능합니다. 현재는 flip과 none만 존재합니다.


5. Ping on unlock : 화면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화면을 켤 경우 알림이 있으면 다시 한번 HALO가 알려줍니다.


6. HALO를 길게 누를 경우 위 스크린샷의 왼쪽처럼 시간과 배터리 그리고 시그널 상태가 나타납니다.


다른 부분은 기존에 있던 기능으로 다음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Paranoid 롬의 HALO 와 Pie controls : http://crampstory.tistory.com/42


이외에도 오른쪽의 사진처럼 스크린샷을 찍은 후에 바로 삭제가 가능한 기능도 생겼습니다. 또한 체인지 로그에는 나타나있지 않지만 진동 세기가 설정이 안되던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상단바를 대신하는 파이와 헤일로가 점점더 완벽해지는 모습입니다. 특히나 화면 켰을시 다시 알림 기능이라던가 롱클릭시 나타나는 정보들은 상단바를 없애고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주옥같은 기능임에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