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눅스

EasyBCD를 이용한 멀티부팅


윈도우를 설치한 컴퓨터에 멀티부팅으로 우분투를 이용하려하였는데 우분투 설치후에 멀티부팅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부트로더를 수정하는 방법은 위험 할 수 있으므로 간단하게 공개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멀티부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은 블로거를 춤추게 합니다.

손가락 콕 찍고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EasyBCD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겠습니다. EasyBCD는 첨부하여 놓겠습니다.


직접 다운로드를 받으실 분은 https://neosmart.net/EasyBCD/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EasyBCD 2.2.exe


설치는 특별한 과정이 없이 Next 클릭만으로 끝나겠습니다. 설치된후 실행하셔서 한국어 설정하시면 다음 창이 뜹니다.



상업적 환경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이니 개인용으로만 사용하여 주세요.


실행후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스크린샷은 새로운 부팅 추가를 누른 화면입니다. 우분투를 이미 설치하셨는데 멀티부팅이 안되시는 분은 여기서 부트메뉴를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형식은 GRUB (레거시)로 설정하세요. 이름은 원하시는 이름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는 우분투 설치시에 부트로더를 설치한 드라이브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화면은 우툰투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윈도우 파티션만 나와있습니다. 우분투 설치시에 부트로더를 설치한 파티션을 기억하고 계시죠? 그 파티션으로 설정해주세요.


그런후에 부팅 추가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부트메뉴 수정을 들어가시면 다음과 비슷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엔트리에 Ubuntu가 추가 되어있으실 것 입니다. 먼저 부팅하고자하는 부분을 체크하셔도 되고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주의 하실 점은 절대! 부트메뉴 수정 메뉴에서 각 항목을 삭제 하지 마세요. 특히 윈도우는 절대 삭제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재부팅하시면 부트 메뉴를 보시게 될 것입니다.


'리눅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눅스의 종류와 선택  (6) 2013.09.03
리눅스 민트 15 olivia 시나몬 리뷰  (4) 2013.08.24
리눅스 파티션과 멀티부팅  (0) 2013.08.21
우분투 13.04 64비트 직접 설치  (6) 2013.08.16